다음 브런치(brunch) 그리고 블로그

Author : 글쓴이입니다 / Date : 2015. 6. 23. 18:25 / Category : 디지털 견문록

<div style="background-color: none transparent;"><a href="http://www.adamazer.com/" title="">amazon banners</a></div>

다음카카오에서 카카오토픽을 접고 새롭게 글에 집중할 수 있는 "brunch"라는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완전 오픈은 아니고 현재 글을 쓸 수 있는 사람은 베타서비스에 당첨이 된 사람들인데요, 저도 신청하고 잊고 있다가 얼마전 브런치 작가로 당첨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고 오픈했습니다.


어떤 글을 적을 수 있을까요? 지금도 카칭팁닷컴이라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 - 잘 하고 있지는 않지만 - 하고 있지만 브런치에는 어떤 글을 적어야 할지 저 스스로 궁금합니다.


글이 작품이 되는 공간, 당신의 이야기를 브런치에 담아보세요글이 작품이 되는 공간, 당신의 이야기를 브런치에 담아보세요


브런치의 글을 쓸 수 있는 에디터를 살펴보면 매우 제한적입니다. 다시 말하면 심플해서 글을 쓰는데 집중하라는 것이겠죠.


그런데 오늘 카카오톡에 카카오채널이라는 것이 업데이트가 되었는데요 브런치에 쓴 글이 보입니다. 


다음 브런치와 카카오채널 두 서비스가 얼마나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아래는 제 브런치 주소입니다. ▼


https://brunch.co.kr/@heartwhole


https://brunch.co.kr/@heartwholehttps://brunch.co.kr/@heartwhole


서비스에 관한 것을 읽어보니 PC와 모바일에서 동일하게 글을 작성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려는 것 같은데요 안드로이드와 iOS 애플리케이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6월 22일)는 안드로이드만 제공되고 있으며 iOS버전은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아래는 안드로이드 브런치 어플 주소입니다. ▼



브런치 관련 영상 주소 ▼


http://me2.do/52LqFen0


우선 현재 브런치의 경우 티스토리 블로그와 다르게 수익구조가 없는 상태이고 글을 쓰는 것에 중점을 두고 개발이 되었기 때문에 앞으로 어떻게 운영이 될지 궁금합니다. 


또한 사용자 - 브런치에서는 작가라고 부르는 - 에게 어떤 매력을 어필할 수 있을까요? 물론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지만 티스토리는 애드센스를 비롯해서 여러가지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양질의 포스팅도 나올 수 있는 이유중에 하나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브런치의 경우 아직까지 사용자를 위한 어떠한 서비스도 없는데 앞으로 어떤 방법으로 다음카카오와 사용자(작가)가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놓을지 기대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다음 블로그 서비스를 티스토리에 합쳐서 좀더 공격적으로 운영을 했으면 좋겠고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방치하는 수준이라고 생각이 들 정도) 브런치 서비스는 정말 글쓰는 사람들을 위한 지원이 잘 되어서 웹툰처럼 성공할 수 있길 바랍니다. 


Blog Information

글쓴이입니다

다양한 이슈를 새로운 관점으로 해석하고 공유하는 Native content가 가득한 공간입니다. 아이디어와 새로운 소식에 대한 의견을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언제나 최신의 정보를 고르고, 최선의 정보를 선택하며, 최고의 이야기를 꾸며내는 것으로 최상의 큐레이션을 제공하고자 애쓰고 있습니다.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Copyright © 카칭팁닷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