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최적화, 신경쓰지 않으면 구글 검색 하락

Author : 글쓴이입니다 / Date : 2015. 7. 25. 12:01 / Category : 블로그 길잡이

<div style="background-color: none transparent;"><a href="http://www.adamazer.com/" title="">amazon banners</a></div>

구글이 웹사이트의 모바일 친화성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만약 어려분이 앞으로 모바일 친화적인 페이지를 개설하지 않으면 구글 검색에서 불이익을 얻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은 모바일 친화도를 반영한 검색 랭킹 알고리즘을 4월21일부터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혔는데요, 4월21일 이후부터는 모바일 전용 페이지나 반응형 웹사이트를 제공하지 않는 웹사이트는 구글 검색 순위에서 뒤로 밀려날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검색 유입량이 큰 웹사이트일수록 이번 검색 알고리즘 개편에 따른 영향은 커질 것으로 예상하는데 구글은 웹사이트에 개설된 모든 페이지를 평가할 방침이라고 했습니다. 


똑같은 웹사이트라도 모바일에 최적화된 페이지는 검색 순위에서 혜택을 보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검색순위 랭킹에서 불이익을 얻게 될 것입니다. 


responsive web designresponsive web design


그렇다면 현재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 혹은 블로그가 반응형인지 휴대기기 친화성 테스트를 해볼 수 없을까?


1. 구글 휴대기기 친화성 테스트



구글에서 여러분의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URL을 분석해 페이지의 디자인이 휴대기기에 최적화가 되었는지 알려주는 곳이 있습니다.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 도구에 접속해서 웹주소를 입력해 친화적인지 아닌지 확인이 가능하며 만야 덜 친화적인 결과가 나온다면 그에 다른 수정 방법도 제시해줍니다.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 도구모바일 친화성 테스트 도구


우선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의 주소를 입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고 있어서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고 있어서 "휴대기기 친화적"이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결과를 살펴보면 "페이지가 휴대기기 친화적"이라고 나옵니다. ▲





2. 웹사이트/블로그가 여러가지 휴대기기에서 어떻게 보일까?


자 이번에는 여러분의 웹사이트나 블로그가 휴대기기에서 어떤 모습으로 보일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트로이(http://troy.labs.daum.net/)에 접속해봅니다. 


다음트로이(http://troy.labs.daum.net/)다음트로이(http://troy.labs.daum.net/)


좌측에서는 테스트해 볼 휴대기기를 고를 수 있습니다. 상단 URL을 입력하는 곳에 여러분의 웹사이트/블로그 주소를 입력해보세요. ▲



저는 삼성 갤럭시 노트4, 아이폰4를 비교해봤습니다. 태블릿PC도 비교 가능합니다. ▲


현재 카칭팁닷컴은 아이폰4에서 위와 같이 화면이 구현되고 있습니다.현재 카칭팁닷컴은 아이폰4에서 위와 같이 화면이 구현되고 있습니다.


화면안을 스크롤해서 웹사이트/블로그가 어떻게 보여지는지 확인도 가능합니다. ▲



이제 웹사이트는 반응형이 대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웹 사이트를 구축하게 되면 따로 모바일 웹 사이트를 개설하지 않아도 되며 그에 따른 웹사이트 유지보수 비용도 줄일 수 있으며 구글 검색 최적화도 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구형 IE 버전을 사용하는 비율이 높아서 반응형 웹사이트를 구축하게 되면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결국에는 휴대기기 친화성이 높은 사이트가 살아남을 것으로 예측이 되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Blog Information

글쓴이입니다

다양한 이슈를 새로운 관점으로 해석하고 공유하는 Native content가 가득한 공간입니다. 아이디어와 새로운 소식에 대한 의견을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언제나 최신의 정보를 고르고, 최선의 정보를 선택하며, 최고의 이야기를 꾸며내는 것으로 최상의 큐레이션을 제공하고자 애쓰고 있습니다.

Calendar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Copyright © 카칭팁닷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