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유튜브에 도전!

Author : 글쓴이입니다 / Date : 2015. 7. 2. 18:27 / Category : 디지털 견문록

<div style="background-color: none transparent;"><a href="http://www.adamazer.com/" title="">amazon banners</a></div>

페이스북도 구글 유튜브에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그것은 바로 동영상 제작자에게 광고수익을 배분하는 모델을 제시한 것인데요, 올 가을 비디오 제작자에게 광고수익 55%를 나눠주는 모델을 도입한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이 비디오 분야에서 수익배분 방침을 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초기 파트너는 미국 프로농구(NBA), 폭스 스포츠, 퍼니오어 다이, 테이스트메이드, 허스트 등 입니다.


페이스북의 도전이 과연 성공할까?페이스북의 도전이 과연 성공할까?


비디오 콘텐츠를 페이스북을 통해 공유하면 이 때문에 발생하는 수익을 나눠 주겠다는 것인데 이러한 수익 배분은 구글이 유튜브에서 오래전부터 해오던 것인데 페이스북이 정한 콘텐츠 제작자 55 대 플랫폼 업체 45 배분 비율도 동일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페이스북은 오리지널 컨텐츠 제작자를 찾기도 어렵고 서비스의 흐름에 따라 사라질 수 있다고 생각이 들어서 유튜브에 우위를 차지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Blog Information

글쓴이입니다

다양한 이슈를 새로운 관점으로 해석하고 공유하는 Native content가 가득한 공간입니다. 아이디어와 새로운 소식에 대한 의견을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언제나 최신의 정보를 고르고, 최선의 정보를 선택하며, 최고의 이야기를 꾸며내는 것으로 최상의 큐레이션을 제공하고자 애쓰고 있습니다.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Copyright © 카칭팁닷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