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한국진출 소식

Author : 글쓴이입니다 / Date : 2015. 7. 2. 11:55 / Category : 디지털 견문록

<div style="background-color: none transparent;"><a href="http://www.adamazer.com/" title="">amazon banners</a></div>

애플페이[각주:1]가 우리나라에 진출하려는 모양입니다. 애플은 최근 하나금융그룹, 비자카드, 국내 전업 카드사 3~4곳과 비공개 회동을 가졌다고 하며 국내 근거리무선통신(NFC) 결제 인프라 현황과 시스템을 점검했고, 실제 가맹점에서 결제 시연까지 마쳤다고 합니다. 


협의 내용은 비밀유지계약 사항이라서 구체적으로 밝힐 수 없지만 애플페이가 우리나라 진출을 위한 사전작업이라고 합니다.


애플페이 애플페이


“NFC 기반 결제 도입에 우호적인 금융사는 적극 협조할 계획이고, 밴사와 애플페이 연동을 곧 추진할 예정”





애플페이 한국 진출로 기존 결제 생태계가 어떻게 재편이 될지도 관심사입니다.. 유심과 앱카드 결제가 상대적으로 많은 한국에 애플 NFC결제 방식이 도입되면 사용자 결제 방식 자체를 바꿀 수 있는 환경이 구축이 됩니다. 



애플은 한국에서 아이폰 사용자를 대거 보유하고 있어, 중국과 한국을 중심으로 아시아 전역에 NFC 인프라와 결제 시스템을 구축해 시장 선점에 나설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애플워치로 결제할 수 있는 날이 올까?한국에서 애플워치로 결제할 수 있는 날이 올까?


하지만 우리나라에 애플페이를 도입하기 위해서는 NFC 기반 인프라투자비용 주체, 토큰 방식 도입 여부, 수수료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 하는 김에 애플스토어도 하나 만들어주세요.


  1. 미국 애플(Apple Inc.)사가 2014년 10월부터 시작한 모바일 결제서비스. 애플사가 아메리칸익스프레스 비자 마스타 등 세계 주요 신용카드사들은 물론 메이시스 블루밍데일스 등의 백화점과 패스트푸드 체인 맥도날드, 유기농 식료품 체인 홀푸즈마켓 등과 제휴를 맺었다. [네이미국 애플(Apple Inc.)사가 2014년 10월부터 시작한 모바일 결제서비스. 애플사가 아메리칸익스프레스 비자 마스타 등 세계 주요 신용카드사들은 물론 메이시스 블루밍데일스 등의 백화점과 패스트푸드 체인 맥도날드, 유기농 식료품 체인 홀푸즈마켓 등과 제휴를 맺었다. [본문으로]

Blog Information

글쓴이입니다

다양한 이슈를 새로운 관점으로 해석하고 공유하는 Native content가 가득한 공간입니다. 아이디어와 새로운 소식에 대한 의견을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언제나 최신의 정보를 고르고, 최선의 정보를 선택하며, 최고의 이야기를 꾸며내는 것으로 최상의 큐레이션을 제공하고자 애쓰고 있습니다.

Calendar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Copyright © 카칭팁닷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