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 13가지

Author : 글쓴이입니다 / Date : 2015. 6. 18. 09:56 / Category : 건강을 챙기자

<div style="background-color: none transparent;"><a href="http://www.adamazer.com/" title="">amazon banners</a></div>

얼마전에 매복사랑니를 발치하고 나서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사랑니는 뽑지 않아도 되지만 저처럼 매복이 되어있는데 어금니를 밀고 있다거나 양치하기 힘든 곳이라 충치가 생기는 분들은 초반에 발치하기를 권해드립니다. 


저는 매복사랑니가 어금니를 밀디가 충치가 생기고 어금니가 결국 깨지는 불상사가 있었습니다.


어찌되었든 사랑니는 발치했고 주의사항은 무엇이 있을까?


사랑니 발치, 문제가 생기기 전에 하는 것이 좋다사랑니 발치, 문제가 생기기 전에 하는 것이 좋다


사랑니는 다른 어금니와 마찬가지로 음식물을 씹어 소화하기 좋은 형태로 만드는 기능을 한다고 하지만 사랑니가 나는 사람도 있고 나지 않는 사람도 있으며 그 자라난 형태도 비정상적인 경우가 많아 정상적인 기능을 기대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우선 저처럼 매복 사랑니라면 음식물을 씹어 소화시키는 기능은 기대하기 어려우며 주변에 지인들을 살펴보면 사랑니가 없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또한, 대개 사랑니가 나는 부위는 칫솔이 닿지 않고, 평소에 음식물이 잘 끼기 쉬운 부위라서 염증과 충치가 생기기 매우 쉽습니다. 저도 양치를 열심히 했지만 결국 충치가 생겨 어금니와 사랑니 모두 치아가 약해지더니 부러졌습니다. 





사랑니를 뽑지 않고 방치할 경우, 과로하거나 피곤할 때는 주위의 잇몸에 염증이 잘 발생할 뿐만 아니라 뒤쪽 어금니에 충치가 생길 수도 있고, 주위의 뼈까지 염증이 옮을 수도 있으므로 사랑니를 발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치 후 통증이 발생하고 얼굴이 붓는 증상이 있을 수 있으며 대개 1~2일간 심하다가 서서히 감소하는데요, 빠른 회복을 위해 병원에서 지시받은 주의사항을 철저히 지키고 따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 일주일간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해야 하고 술과 담배는 치유에 영향을 미치므로 1주 이상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치아 건강에 신경쓰는 것이 중요하다.평소 치아 건강에 신경쓰는 것이 중요하다.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 13가지

  1. 시술 후 지혈을 위하여 거즈는 2시간 이상 피가 멈출 때까지 물고 있고 침은 삼키든지 닦아낸다.
  2. 처방된 약(일반적인 항생제와 진통소염제와 소화제 등)은 지시대로 복용한다.
  3. 종창을 줄이기 위해 냉찜질을 한다. 이를 뽑은 후 24~48시간 내에 얼음을 비닐봉지에 넣고 수건으로 감싼 다음, 얼굴에 10~20분 대고 10~20분 쉬는 방법으로 냉찜질을 시행한다.
  4. 종창을 줄이기 위해 베개를 높게 하고 잔다.
  5. 이를 뽑은 부위는 구강 세척제를 사용하고 다른 치아 부위는 양치질을 평소대로 한다.
  6. 수분 섭취를 많이 하고 부드러운 음식을 먹는다.
  7. 충분한 휴식은 빠른 회복에 큰 도움이 된다.
  8. 발치 후 출혈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일주일 동안은 비행기를 타거나 산에 오르는 것은 삼간다.
  9. 흡연이나 빨대를 세게 빠는 등 음압이 생기는 행동을 피한다. 시술 후 출혈의 원인이 될 수 있다.
  10. 껌을 씹거나 이 뽑은 자리에 혀를 대거나 거친 음식물로 이 뽑은 자리에 자극을 주지 않는다.
  11. 치료 후 2일까지는 이를 뽑은 자리 부근의 얼굴에 열을 가하지 않는다.
  12. 치료 후 2일까지는 심한 운동을 피한다.
  13. 약 복용 중에는 금주한다.


Blog Information

글쓴이입니다

다양한 이슈를 새로운 관점으로 해석하고 공유하는 Native content가 가득한 공간입니다. 아이디어와 새로운 소식에 대한 의견을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언제나 최신의 정보를 고르고, 최선의 정보를 선택하며, 최고의 이야기를 꾸며내는 것으로 최상의 큐레이션을 제공하고자 애쓰고 있습니다.

Calendar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Copyright © 카칭팁닷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