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뇌경색 예방법 어떻게 해야하나?

Author : 글쓴이입니다 / Date : 2015. 2. 7. 12:49 / Category : 건강을 챙기자

<div style="background-color: none transparent;"><a href="http://www.adamazer.com/" title="">amazon banners</a></div>

최근들어서 추워진 날씨 때문인지 뇌경색 예방법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추운 날씨에 특히 자주 발생하는 혈관 질환인 뇌경색 예방법에 관심을 갖는 것은 당연하겠죠?


그래서 오늘은 겨울철 뇌경색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뇌경색이란 무엇일까?

  

뇌경색은 뇌혈관이 막혀 뇌의 일부가 괴사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뇌경색과 뇌출혈을 포함하는 뇌졸중은 우리 사회가 고령화 사회로 나아가면서 무시할 수 없는 병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분이 나이가 젊다고 하더라도 마음 놓고 있으면 위험합니다.

  

겨울철 뇌경색 조심해야 합니다겨울철 뇌경색 조심해야 합니다


뇌경색 예방법 무엇이 있을까?


뇌경색 예방법은 혈관의 건강 유지에 있습니다. 혈관 건강에 저해되는 요소를 최대한 차단하는 것이 최고의 "뇌경색 예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1. 운동


적절한 운동은 혈액순환에 큰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신체 가장 윗부분에 위치한 기관이 뇌기 때문에 왕성한 혈액순환을 위해 지속적으로 운동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겨울철에 맞는 운동을 찾자겨울철에 맞는 운동을 찾자


2. 술이나 담배를 멀리 하는 것


담배는 혈관 내에 노폐물을 축적시킵니다. 술 역시 혈액 움직임을 방해하는 요소기 때문에 지양해야 합니다. 술과 담배를 동시에 하는 것은 뇌경색에 치명적이라는 것을 명심 또 명심해야 합니다.

  

술과 담배는 만병의 근원이다술과 담배는 만병의 근원이다


3. 콜레스테롤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피하는 것


고기를 비롯해서 콜레스테롤이 다량으로 함유된 음식을 너무 자주 섭취하면 혈류에 방해 요소로 작용합니다.

  

콜레스테롤이 높은 음식은 줄여야 한다콜레스테롤이 높은 음식은 줄여야 한다


마지막으로 2월이지만 아직 추운 날씨에는 혈관이 수축하기 때문에 뇌경색을 비롯한 혈관 질환 발생 위험이 높아집니다. 특히 나이가 많으신 분들은 외출 시에 신체 보온을 최대한 유지하는 것은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뇌경색 예방법입니다.

Blog Information

글쓴이입니다

다양한 이슈를 새로운 관점으로 해석하고 공유하는 Native content가 가득한 공간입니다. 아이디어와 새로운 소식에 대한 의견을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언제나 최신의 정보를 고르고, 최선의 정보를 선택하며, 최고의 이야기를 꾸며내는 것으로 최상의 큐레이션을 제공하고자 애쓰고 있습니다.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Copyright © 카칭팁닷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