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3 (PHANTOM 3) 드론이란?

Author : 글쓴이입니다 / Date : 2015. 6. 4. 13:26 / Category : 드론과 달리다

<div style="background-color: none transparent;"><a href="http://www.adamazer.com/" title="">amazon banners</a></div>

최근 드론이라는 것이 점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꽤 오래전부터 방송에서 항공촬영용으로 사용하던 것이 이제는 일반 사용자들도 손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는 기기가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드론계의 애플이라는 dji(http://www.dji.com)에서 최근에 출시된 팬텀3 (PHANTOM 3)를 간략하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팬텀3 (PHANTOM 3)


dji 팬텀3 (PHANTOM 3)dji 팬텀3 (PHANTOM 3)


이번에 출시된 팬텀3 (PHANTOM 3)는 두 가지 버전입니다. 프로페셔널과 어드밴스 버전인데요, 프로페셔널 버전에서는 4K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어드밴스 버전은 1080p HD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팬텀3는 프로페셔널 버전과 어드밴스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팬텀3는 프로페셔널 버전과 어드밴스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두 버전 모두 1,200만 화소의 카메라를 장착했습니다.


두 버전 모두 1,200만 화소의 카메라를 장착두 버전 모두 1,200만 화소의 카메라를 장착


또한 최대 2km 이내에서 실시간으로 HD 720p 급의 화질로 모니터링을 하면서 비행이 가능합니다. 


실시간으로 HD 720p 급의 화질로 모니터링 가능실시간으로 HD 720p 급의 화질로 모니터링 가능


비전 포지셔닝 시스템비전 포지셔닝 시스템


비전 포지셔닝 시스템 : 바닥패턴을 추적해서 기체의 안정성을 유지하는 시스템비전 포지셔닝 시스템 : 바닥패턴을 추적해서 기체의 안정성을 유지하는 시스템


그리고 이번에 팬텀3 (PHANTOM 3)에 장착이 된 기능 중에 하나가 바로 "비전 포지셔닝 시스템"입니다. 비전 포지셔닝 시스템이라는 것은 실내비행, 즉 GPS가 지원하지 않는 곳에서 초음파 센서를 이용하여 기체의 높이를 측정하고 바닥패턴을 추적해서 기체의 안정성을 유지하는 시스템입니다.





팬텀3 (PHANTOM 3)의 자동 파일럿 기능


  • 자동 이륙 기능


dji파일럿 앱상의 터치 한 번으로 팬텀3는 스스로 모터를 구동하며 미리 설정된 높이로 이륙한 이후에 다음번 비행명령을 기다리며 호버링[각주:1]을 합니다.


  • 자동 리턴 홈 기능


GPS[각주:2]가 활성화가 되어 있을 경우 팬텀3는 이륙지점을 정확히 기억해서 비행 시 문제가 발생하거나 자동으로 귀환시키고자 할 경우 정확하게 돌아와서 착륙을 시켜줍니다.


  • 페일세이프


만약 팬텀3의 지능형 배터리의 잔량이 위험수위에 도달하거나 팬텀3가 여러가지 이유에 의해서 조종기와 연결이 끊긴 경우에 기체를 안전하게 이륙지점으로 돌아와 착륙시킬 수 있습니다.


팬텀3 (PHANTOM 3) 홍보 영상



팬텀3 출시와 더불어 문제점도 제기되고 있는데요, DJI의 A/S가 수준이하라는 것입니다. 현재 DJI의 제품을 수리받기 위해서는 본사로 물건을 보내야 하며 그렇게 되면 최소 3개월에서 길게는 8개월 이상 걸리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DJI제품은 모두 유상 A/S라고 하며 A/S 비용이 많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어서 중간에 취소를 하려고 해도 불가능합니다. 


고객의 A/S 요청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하는데 DJI에 직접 보내는 방식으로는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없어서 보유하고 있는 새 제품에서 부품을 떼어내 수리하는 업체도 있다고 합니다. 


DJI가 정말로 드론계의 애플로 성장을 하고 싶다면 양적인 성장 뿐만 아니라 질적인 성장도 함께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1. 항공기 등이 일정한 고도를 유지한 채 움직이지 않는 상태 [본문으로]
  2. 위성 항법장치,위성 위치 파악 시스템 [본문으로]

Blog Information

글쓴이입니다

다양한 이슈를 새로운 관점으로 해석하고 공유하는 Native content가 가득한 공간입니다. 아이디어와 새로운 소식에 대한 의견을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언제나 최신의 정보를 고르고, 최선의 정보를 선택하며, 최고의 이야기를 꾸며내는 것으로 최상의 큐레이션을 제공하고자 애쓰고 있습니다.

Calendar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Copyright © 카칭팁닷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