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투자, 정보수집이 첫 걸음

Author : 글쓴이입니다 / Date : 2015. 3. 3. 12:39 / Category : 부동산 배우기

<div style="background-color: none transparent;"><a href="http://www.adamazer.com/" title="">amazon banners</a></div>

똑똑한 부동산투자를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정보수집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쏟아지는 각종 뉴스를 수집하는 것입니다. 신문과 인터넷 정보, 정부 발표자료 등이 여기에 속하죠.


특히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뉴스 이외에도 시청이나 구청, 국토해양부 등 정부기관에서 발표하는 부동산 관련 뉴스와 정책발표 등을 주의 깊게 살피면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 자료들은 각각의 기관 홈페이지 보도자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정부의 자료이므로 소문이 아닌 사실의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이런 정보나 뉴스 등을 정리하고 수집하는 일이 중요합니다. 그냥 보기만 해서는 개발계회 등이 체계적으로 정리되지 않기 때문에 스크랩도 중요합니다. 재개발, 세금, 재건축, 정책 등을 각 분야별로 스크랩하고 시간 순으로 정리해서 해당 계획이 어떻게 변하며 진행되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그후에 필요한 것은 확인작업입니다. 실제로 발표된 내용이 맞는지 관공서 등 해당 정부기관에서 확인하고 직접 답사를 통해서 현실성이 있는 투자가 될지 판단을 하는 것이죠.


이러한 사실 확인작업과 자료수집이 쌓이면 자신만의 투자 가이드라인이 생겨서 투기 유혹에 빠지지 않는 똑똑한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투자의 경우 오랫동안 여러분들이 모아둔 목돈이 들어가는 일인데도 불구하고 스스로 자료를 수집하고 발품을 팔면서 판단하기 보다는 다른 사람들의 "속삭임"에 현혹되어서 확인도 없이 뛰어들 때가 의외로 많습니다.


"여기가 재개발이 된다더라"

"개발을 앞두고 있는데 여기 근처 땅을 사둬라"

"XX에 신도시가 들어선다더라"


현재의 시세만 보면서 판단할 것이 아니라 투자분석을 통해서 오를 가능성이 있다는 결론을 얻었다면 보다 과감하게 투자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Blog Information

글쓴이입니다

다양한 이슈를 새로운 관점으로 해석하고 공유하는 Native content가 가득한 공간입니다. 아이디어와 새로운 소식에 대한 의견을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언제나 최신의 정보를 고르고, 최선의 정보를 선택하며, 최고의 이야기를 꾸며내는 것으로 최상의 큐레이션을 제공하고자 애쓰고 있습니다.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Copyright © 카칭팁닷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