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공개, 비공개, 보호, 발행 - 무엇일까?

Author : 글쓴이입니다 / Date : 2015. 7. 11. 13:27 / Category : 블로그 길잡이

<div style="background-color: none transparent;"><a href="http://www.adamazer.com/" title="">amazon banners</a></div>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다른 블로그와 다르게 글을 쓰고 나서 공개, 비공개, 보호, 발행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공개와 비공개, 보호와 발행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단순히 공개와 비공개는 단어를 보고도 알겠지만 보호와 발행은 어떤 기능을 할까?



  • 공개 - 포스팅한 글을 외부 검색 엔진에 공개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네이버나 구글, 다음에서 여러분의 글을 수집해서 보여주는 것입니다.
  • 비공개 - 말 그대로 글쓴이 외(블로그 주인) 다른 사람은 못보게 합니다. 당연히 외부 검색엔진에서 가져가지 못합니다.
  • 보호 - 비공개와 비슷한 기능으로 외부 검색엔진에 수집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잠시라도 공개/발행을 할 경우 수집될 수 있으며 글목록/제목은 볼 수 있지만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작성한 글을 볼 수 있습니다.
  • 발행 - 공개와 똑같은 기능에 추가적으로 티스토리의 홈이나 다른 특정 사이트에 추가로 작성한 포스팅을 등록합니다. 


보호를 선택하면 암호를 넣어야 합니다.보호를 선택하면 암호를 넣어야 합니다.


발행을 선택하고 글과 관련있는 주제를 선택하면 포스팅 하단에 공감버튼이 활성화 됩니다.발행을 선택하고 글과 관련있는 주제를 선택하면 포스팅 하단에 공감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추가적으로 공감버튼을 블로그 포스팅 하단에 넣으려면 발행을 해서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그것에 관한 정보는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글은 발행으로 설정해두었지만 주제는 선택하지 않고 있습니다.


Blog Information

글쓴이입니다

다양한 이슈를 새로운 관점으로 해석하고 공유하는 Native content가 가득한 공간입니다. 아이디어와 새로운 소식에 대한 의견을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언제나 최신의 정보를 고르고, 최선의 정보를 선택하며, 최고의 이야기를 꾸며내는 것으로 최상의 큐레이션을 제공하고자 애쓰고 있습니다.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Copyright © 카칭팁닷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