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재테크, 꼭 살펴보아야 할 3가지

Author : 글쓴이입니다 / Date : 2015. 2. 13. 10:17 / Category : 부동산 배우기

<div style="background-color: none transparent;"><a href="http://www.adamazer.com/" title="">amazon banners</a></div>

부동산에 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가지 재테크가 있겠지만 부동산 재테크만큼 매력적인 것이 또 있을까요? 누구나 부동산에 투자해서 부자가 되고 싶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하죠. 특히 부동산시장의 판단이 불확실한 시기일 때 부동산에 투자를 하려면 주의를 많이 해야 합니다.


이유? 


지금 당장에도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수 많은 함정들이 도사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부동산 재테크를 하면서 함정에 빠지지 않으려면 다음 항목을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1. 역세권을 강조한 상품도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역세권에 위치한 상품은 부동산 시장의 침체기에도 수요자들이 좋아하는 블루칩의 상품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역세권의 특징

- 교통이 편리하고 

- 유동인구가 풍부하며 

- 쇼핑시설과 복합문화시설 등 각종 인프라와 편익시설들도 밀접


위와 같은 이유로 인해서 역세권은 투자의 만족도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역세권에 있는 상품은 시세하락 폭이 적고 수요가 꾸준해 불황에도 영향을 받지 않아 투자에도 안정적이기 때문에 인기가 있는 부동산 투자 상품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하지만 실제 분양 광고와는 다르게 실제 현장의 위치가 역세권이 아닌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잘 살펴보아야 한다. 그래서 우리는 실제 현장의 위치를 직접 살펴봐야 합니다.

 

각 역세권의 투자 상품들을 보면 대부분 역세권과의 거리가 1분, 3분, 5분 등 (지하철 도보로 10분 거리!! 등등) 투자를 유혹하는 광고문구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실제 역세권에서 현장까지의 거리가 맞는 상품인지는 실제 현장조사를 통해서 꼭 확인해야 한다. 현장에 가서 확인해 보면 광고처럼 실제로 역세권인 상품이 그렇게 많지 않다는 것을 꼭 기억하고 반드시 현장에 가서 철저하게 확인하고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즉, 부동산에 투자할 때에는 역세권을 강조한 상품도 잘 살펴보아야 한다.


같은 부동산 투자를 하더라도 

A라는 사람은 줄기차게 광고와 분양 상품만 믿고 투자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B라는 사람은 철저한 현장조사와 부동산 전문가의 조언, 주변 투자자들의 경험등 여러가지 꼼꼼하게 다방면으로 알아보고 확신이 들 때 투자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자 과연 누가 부동산 투자에 성공할까요?


2. 고수익을 보장한다는 상품도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최근의 침체된 경제와 (각종 세금 등등) 부동산시장의 분위기를 말하듯 여러 업체에서 분양하는 상품을 살펴보면 모두가 고수익을 보장한다는 상품입니다. 고수익 보장 기간도 보통 1년에서부터 5년 정도를 내세우고 있는데요, 부동산 투자의 세계에서는 일반 상식을 뛰어넘는 고수익의 상품은 절대로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다른 분야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펀드나 주식도 고수익을 보장한다고 하지만 실제로 돈을 벌기가 쉽나요? 과도한 고수익과 보장기간을 내세우는 상품은 우선 의심부터 출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정기간 동안 수익률을 보장하는 것의 대다수의 상품은 내가 투자한 금액의 일부분을 돌려받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맞습니다. 내가 낸 분양금액의 일부분을 일정기간동안 받는 것이다. 즉, 내가 낸 돈의 일부를 내가 받는 것이다. 그 받는 돈이 분양가에 포함된 상품이 거의 대다수이기 때문이다.

 

부동산 개발을 할 때 중도금 무이자 적용과 일정기간 동안 수분양자에게 수익금을 주는 금액들은 분양가를 산정할 때 당연하게 계산되는 필수 항목이고 금액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수지분석상 산정된 금액이 떨어지면 실제 운영을 해서 수익금을 주어야 하는데 운영이 잘되지 못해서 보장한 수익금을 마련하지 못하거나, 임대료 수준이 주변시세보다 미치지 못할 경우에는 당초에 보장하기로 약속한 수익금을 받지 못하거나 적게 받게 되는 것이죠. 

 

이런 유사한 결과를 나타내는 상품이 상당한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부동산 시장의 상품들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할 때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잘못하면 재산세, 관리비, 대출금이자, 보험료 등 투자한 상품에 들어가는 금액을 모두 합쳐서 따져보면 손해를 보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즉, 부동산에 투자할 때에는 고수익을 보장하는 상품을 꼼꼼하게 체크해봐야 합니다. 



3. 선임대 후분양을 강조한 상품도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최근에는 100% 임대를 하고 분양을 한다는 상품도 많이 보이는데 이런 선임대 후분양 상품도 여러 가지 함정들이 있으니 많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본인이 분양받는 상품의 임대차계약서에 명시된 금액을 그대로 믿다가는 뒤통수 맞는 경우가 왕왕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짜 임대차계약서도 있고, 계약서상 보증금과 월세를 부풀려 작성된 이른바 업계약서일 경우도 왕왕 발생되기 때문이죠. 정작 현장에 가서 확인해 보면 도저히 그 계약서처럼 받을 수 없는 금액일 경우가 많다는 이야기입니다. 현장이 왜 중요한지 아시겠죠?

 

물론 모든 선임대 후분양 상품이 이와 같다는 것은 아니지만 혹시 모르기 때문에 투자하는 상품에 대하여 꼼꼼하게 체크해보아야 하며, 임차인이 있는 선임대 상품은 반드시 (이것이 중요!!) 임차인을 직접 만나서 계약 내용을 철저하게 확인해야만 갑자기 나타날 수 있는 각종 함정에 빠지지 않게 된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즉, 부동산에 투자할 때에는 선임대 후분양을 강조한 상품도 잘 살펴보아야 한다는 것!


마무리 하면서



부동산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얼마만큼 완벽하게 상품에 대한 확인과 이해를 했느냐의 여부입니다. 부동산 투자의 시장은 항상 변화하기 때문에 철저한 확인만이 안전한 부동산 투자를 가져다 줄 수 있는 것입니다. 부동산 투자이익은 반드시 노력한 만큼의 대가가 따라 옵니다. 적당히 확인하고 투자를 하면 그 결과도 적당히 나온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적당히 해서 부자가 되고 성공하는 사람을 찾아보기는 결코 쉽지가 않습니다. 그것은 바로 마음만 있지 행동으로 실천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이죠. 


부자가 되려면 행동을 우선으로 하고 절대로 함정에 빠지지 않는다는 점을 꼭 기억하고 부동산 재테크를 하시기 바랍니다. 


Blog Information

글쓴이입니다

다양한 이슈를 새로운 관점으로 해석하고 공유하는 Native content가 가득한 공간입니다. 아이디어와 새로운 소식에 대한 의견을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언제나 최신의 정보를 고르고, 최선의 정보를 선택하며, 최고의 이야기를 꾸며내는 것으로 최상의 큐레이션을 제공하고자 애쓰고 있습니다.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Copyright © 카칭팁닷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