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샵검색" 출시 - 대화창에서 검색이 가능

Author : 글쓴이입니다 / Date : 2015. 6. 30. 13:01 / Category : 디지털 견문록

<div style="background-color: none transparent;"><a href="http://www.adamazer.com/" title="">amazon banners</a></div>

다음카카오는 오늘 카카오톡 샵(#)검색과 채널탭의 공식 출시와 함께 모바일 검색에 최적화된 "카카오검색"을 선보인다고 6월 30일 밝혔습니다.


카카오톡 샵검색?


카카오톡 사용자가 카카오톡에서 대화하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채팅방에서 바로 검색해보고 친구에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카카오톡 대화 입력창의 #(샵) 버튼을 누르면 검색창으로 바로 전환되어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해 바로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른 앱으로 이동하는 번거로움을 없애는 한편, 검색 결과 아래 위치한 "공유하기" 버튼을 통해 채팅방에 바로 검색 결과가 공유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카카오톡 카카오톡 "샵검색" 출시



상대방과 대화중 알려주고 싶은 정보가 있다면 #과 함께 정보를 검색하면 같이 공유할 수 있습니다.



검색뿐만 아니라 간단한 계산도 가능합니다.





친구들과 1/n 로 계산할 때 좋겠군요. :-)



대화상대가 모르는 정보를 알려주기 쉽습니다.



사용해보니 저는 괜찮습니다. 카카오톡이 느려진 것 같지 않고 정보공유를 위해서 혹은 검색을 위해서 카카오톡을 빠져나왔다가 다시 카카오톡을 켜는 일도 없어서 작은 변화이지만 좋은 변화로 보입니다.

카카오톡 사용에 있어서 크게 거슬리지 않고 이번 #검색을 통해 카카오톡이 무겁지 않아서 좋습니다. 

하루에 수십번씩 사용하는 메신저에서 샵검색을 통해서 정보공유가 이루어지는 것은 굉장히 파급력이 클 것 같습니다. 


최근 네이버도 그렇고 다음도 그렇고 모바일 검색에 신경을 많이 쓰는 것 같습니다. 

과연 최후의 승자는 누가 될지 궁금하네요.


Blog Information

글쓴이입니다

다양한 이슈를 새로운 관점으로 해석하고 공유하는 Native content가 가득한 공간입니다. 아이디어와 새로운 소식에 대한 의견을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언제나 최신의 정보를 고르고, 최선의 정보를 선택하며, 최고의 이야기를 꾸며내는 것으로 최상의 큐레이션을 제공하고자 애쓰고 있습니다.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Copyright © 카칭팁닷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