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을 사고 파는 방법

Author : 글쓴이입니다 / Date : 2015. 3. 4. 11:28 / Category : 부동산 배우기

<div style="background-color: none transparent;"><a href="http://www.adamazer.com/" title="">amazon banners</a></div>

다른 투자도 마찬가지겠지만 부동산 투자의 기본은? 욕심을 내지 않는 것입니다. 


집을 파는 방법은 바로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파는 타이밍"이 중요하죠. 여러분은 꼭대기에서 집을 팔 수 있다고 생각하나요? 아니면 바닥에서 사기 위해 오랜 시간동안 기다리고 있나요?


집을 사고파는 데에도 중요한 것이 타이밍입니다. 여자에게 고백하는 것만 타이밍이 필요한 것은 아니죠.


사람들이 흔히 이렇게 생각합니다.


1. 집을 사고 싶은 K군

"아직 집을 사려면 멀었지, 조금 더 기다리면 가격이 떨어질껄?"


2. 집을 팔고 싶은 A군

"집값이 지금 계속 오르는데 바보처럼 지금 팔 수는 없잔아, 지금보다 가격을 더 높게 불러도 잘 팔릴 꺼야~"



하지만 자고로 투자는 타이밍이 정말 중요합니다. 부동산도 마찬가지죠. 언제 사고 파는지에 따라서 수익이 극대화가 되느냐 쪽박이 되느냐~


하지만 아무리 전문가라고 하더라도 바닥이 언제인지, 꼭대기는 언제인지 정확히 맞출 수 없습니다. 지나고 나면 "아 그 때가 바닥이었군"하고 알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밍에 사고팔기 위한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파는 타이밍은?


1. 자신만의 원칙을 갖자

적정 기대수익률을 정해놓고 나서 그 수익률에 도달할 정도로 가격이 올랐다고 판단이 되면 미련 없이 털고 나오는 것이 중요하다. 


2. 가급적 실수요 위주의 목적에 충실하자

집을 살 경우 몇 년 후 다시 되팔 때 수요층이 적어서 고생하지 않을지, 선호도는 어떤지 고려해봐야 합니다.


3. 부동산 상승, 하락장을 살펴보자

하락기에는 개별 부동산의 향후 상승 가능성을 살펴보아야 하며 상승기에는 하락 가능성을 살피는 것도 타이밍 포착에 도움이 됩니다. 

Blog Information

글쓴이입니다

다양한 이슈를 새로운 관점으로 해석하고 공유하는 Native content가 가득한 공간입니다. 아이디어와 새로운 소식에 대한 의견을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언제나 최신의 정보를 고르고, 최선의 정보를 선택하며, 최고의 이야기를 꾸며내는 것으로 최상의 큐레이션을 제공하고자 애쓰고 있습니다.

Calendar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Copyright © 카칭팁닷컴 All Rights Reserved